1. 상세

작품의 주인공 헤이의 여동생. 우수한 계약자헤븐즈 게이트를 둘러싼 천국전쟁 당시에는 헤이와 마찬가지로 조직에 소속 되어 무수한 계약자들을 상대로 싸우며 활약했다.

계약자가 된 이래 합리적인 사고만을 하는 존재가 되었을 터이지만 변해버린 자신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려 노력하는 오빠 헤이의 모습을 보며 그녀 역시 조금씩 변한 결과 주어진 임무만을 수행하는 합리적인 사고 방식을 지닌 계약자들 가운데 가장 처음으로 조직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된다.

2. 작중 행적

헤븐즈 게이트의 소실 전후를 기점으로 실종됐다. 어째서인지 본래 그녀의 코드네임인 BK-201과 능력은 현재 헤이가 사용하고 있다. 행방불명된 파이를 찾는 것이 헤이의 주 목적이다.

[틀:스포일러]


사실 헤븐즈 게이트를 사라지게 만든 장본인. 계약자의 존재 자체를 소멸 시킨다는 조직의 진의를 깨닫고 이를 막기 위해 능력을 사용해 헤븐즈 게이트는 물론 주변 1500KM까지 절대 불가침의 영역으로 만들어버렸다.

능력은 물질 구성을 양자 레벨에서 변화 시키는 것으로 이론상 평범한 인간을 계약자로 만들거나 반대로 계약자를 인간으로 되돌리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헤븐즈 게이트를 지키기 위해 힘을 사용한 직후 헤이와 일체화 하는 것을 선택한다. 그녀의 대가는 잠을 자는 것으로 막대한 힘을 사용한 대가로 어쩌면 영원히 깨어나지 못할 잠을 자기보다는 오빠와 하나가 되는 걸 택한게 아닐까 생각된다. 흑(=헤이)의 계약자라는 부제는 어찌보면 파이를 말하는 것일 수도...

이 때문에 본래 평범한 인간에 불과한 헤이가 계약자처럼 능력을 그것도 대가도 치루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메시에 코드 BK-201 역시 원래는 헤이가 아닌 그녀를 가리키는 것.

본명은 싱(星).

성씨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헤이가 사용한 가명(리센슌, 이현식)이 둘다 성씨를 이(李)씨로 하는 것을 볼때 헤이의 성씨는 이씨일 가능성이 많으며, 따라서 파이는 풀네임으로 리싱(李星, 한국발음: 이성)일 가능성이 크다.

3. 여담

1~2화 -계약의 별은 떨어졌다- 편의 등장인물인 시노다 치아키의 부모를 죽인 계약자가 파이라는 것이 발견되었다. 실루엣은 의심의 여지없는 헤이와 파이.

[1] 실제 중국어 병음으로 쓰면 bái로 바이 또는 빠이에 가까우나 이를 가나 문자로 표기할 방법이 없어 그나마 발음이 가까운 イ로 굳어진 듯. '(술)한 잔' 또는 '가득' 을 뜻하는 いっい가 한국사람에겐 '이이'라고 들리는 것처럼말이다.(일본어를 모르는 위키니트를 위한 설명: ぱ(히라가나)와 パ(가타카나)는 로마자 표기로 pa이다.)



위키 내 모든 일반 문서는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바다위키에서 오픈소스로 배포하지 않은 직접 개발한 UI, 디자인 및 기능에는 저작권이 존재합니다.
오픈소스로 배포하지 않은 저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 위반이며 적발 시 법적 대응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최근 변경
                   
최근 토론 (미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