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효고현의 시정촌]

아와지시마(淡路島, あわじしま, Awaji Island)
파일:external/www.whoim.kr/1265457187-40.jpg파일:external/www.whoim.kr/1265457187-40.jpg
위치 일본 세토내해(효고현)

아와지시마(淡路島: あわじしま)

목차

1. 개요
2. 교통
3. 관광


1. 개요

[틀:지도]

세토내해. 세토 내해에서 가장 큰 섬으로, 우리나라 제주도 면적의 1/3에 해당한다. 행정구역상으로는 효고현에 속한다. 북쪽으로 아카시 해협(3.6 km), 남쪽으로 나루토 해협(1.4 km)이 있으며, 동쪽으로 오사카 만과 맞닿는다.

이자나기이자나미의 신화로 유명한 섬이기도 하다.

인근의 비와호와 모양과 면적이 비슷하기 때문에(비와호:670 ㎢, 아와지시마: 597 ㎢) 비와호에서 떨어져 나온 부분이 아니냐는 뻘드립이 있다(..). 구글에 '아와지시마와 비와 호(淡路島と琵琶湖)라고 쳐본 결과)스케치북에서도 이 이야기가 나온 적이 있다.

1995년 고베 대지진 당시 지진의 진원지이기도 했다.

2. 교통

참 절묘하게 혼슈시코쿠 사이에 끼어 있는데다가 남북으로 넓은 섬이라 세토 내해를 거의 틀어막는다. 아카시 해협 대교(3911미터)와 오오나루토 교(1628미터)를 건설해서 혼슈에서 아와지를 종단하여 시코쿠로 육상으로 갈 수 있게 되었다. 와카야마와 아와지 사이에 기탄 해협이 존재하지만, 와카야마가 너무 시골이므로 페리선마저 없을 정도로 교통량이 너무 적다.

섬의 양쪽 끝에서 각각 혼슈와 시코쿠를 연결하는 아카시 해협 대교와 오오나루토교는 자동차 도로이므로 보행자는 건널 수 없기 때문에 고속버스나 승용차를 이용해야 한다.

철도는 없다. 섬 내를 운행하는 아와지 철도가 있었지만 1966년 폐선. 역사는 버스 터미널로 바뀌었다. 아와지를 통과하는 시코쿠 신칸센이 계획되기도 했으나 경제성이 없다는 이유로 역 건설은 폐지되었다.

간사이 국제공항의 항로 체크포인트가 이 섬 상공에 있어 이착륙하는 항공기들이 지나다닌다.

3. 관광

화훼 농가가 많아 아와지 꽃 박람회가 열린 적이 있다. 경치가 대단히 좋은 편이다. 해마다 가을 무렵에 아와지섬 해안도로 150Km를 자전거로 일주하는 淡路島ロングライド(Long Ride)150 이라는 이벤트(경주 대회가 아니다)가 열린다.



위키 내 모든 일반 문서는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바다위키에서 오픈소스로 배포하지 않은 직접 개발한 UI, 디자인 및 기능에는 저작권이 존재합니다.
오픈소스로 배포하지 않은 저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 위반이며 적발 시 법적 대응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최근 변경
                   
최근 토론 (미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