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토론 합의]

목차

1. 개요
2. 상세


Steady Seller

1. 개요

유행을 타지 않고 장기간에 걸쳐 꾸준히 팔리는 책을 가리키는 말.

사전적으로는 도서에 한정되어 사용되는 단어이지만, 실생활에서는 책뿐만 아니라 영화 등의 다른 예술 분야나 의류 등의 상품에도 '스테디셀러'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다. 그냥 '스테디셀러'라고 하면 보통 사람들은 도서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2. 상세

스테디셀러는 대개 종교 경전처럼 오랜 세대에 걸쳐 필요하거나 가치를 높게 평가받는 고전들, 그리고 유명 메이커의 주력 상품 시리즈처럼 품질 면으로 신뢰를 받은 제품들이다. 100만 장 이상이 팔린 때에는 밀리언셀러라고 한다.

우리가 흔히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코너를 쉽게 찾아볼 수 있듯이 많은 서점에서 '스테디셀러' 코너도 만들어두고 있다. 인터넷교보문고 스테디셀러.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는 비슷한 점도, 다른 점도 참 많다.

베스트셀러는 단기간에 걸친 판매량을 기준으로 삼아 선정되기 때문에 유행성과 일회성, 시대정신이 많이 반영된다. 그에 반해 스테디셀러는 짧게는 십몇 년, 길게는 몇 세기에 걸쳐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책이기 때문에 유행보다는 인간과 사회에 대한 깊은 성찰이 밑바탕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한편, 각종 서점에서 대중들이 이 단어를 접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스테디셀러'라는 말도 대중들에게 충분히 익숙한 단어.

서적과 관련하여, 고전도 스테디셀러의 일종인가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다. 고전이라고 다 꾸준히 팔리는 것이 아니라고 보는 입장에서는 고전 가운데에 스테디셀러에 속하는 것이 따로 있다고 하는 반면, 고전과 스테디셀러는 준별해야 한다고 보는 입장에서는 '스테디셀러란 고전도 아닌데 꾸준히 팔리는 책, 환언하면, 결국 별로 가치도 없는데도 계속 팔리는 책일 뿐'이라고 폄하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세계에서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책이자 전 세계의 스테디셀러는 종교서적 성경이다.



위키 내 모든 일반 문서는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바다위키에서 오픈소스로 배포하지 않은 직접 개발한 UI, 디자인 및 기능에는 저작권이 존재합니다.
오픈소스로 배포하지 않은 저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 위반이며 적발 시 법적 대응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최근 변경
                   
최근 토론 (미작동)